포항맛집 /포항먹거리 /울진 특산물 /대게빵

죽도시장먹거리 /포항여행코스 /죽도시장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먹방지기 원쭈^입니다.

오늘은 귀여운 간식거리인 대게빵을 소개할까 합니다.


지난번 영덕여행편에 영덕대게빵을 소개해드렷엇는데

기억하시나요?? ㅎㅎ.


[영덕대게빵 이야기- http://wonjju.com/86]

2가지 대게빵을 비교하면서 보시면

더욱더 취향에 맞는 대게빵을 고르실 수 잇을듯하네요.


대게하면 대명사처럼 딱 떠오르는 지역이 잇는데요.

'영덕' '울진' 이 대표적인 곳일겁니다.


지역특산물에 맞게 귀여운 대게빵도 두 지역모두

나름의 특징을 가진채 만들어 지고 잇답니다.


포항도~ 동해 바닷가 한편에 위치하고 잇는데요.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하시면

횟집과 대게집을 수없이 많이 보실 수 잇답니다.

저희는 대게빵을 만나러~ 바로 가보겟습니다.

포항의 대게빵은 울진대게빵의 브랜드인데요.


지금은 명칭을 별개로 쓰고잇다는데

곧 울진대게빵으로 통일될거라고 사장님께서

말씀해주시네요~~~^.

▲ 포항죽도시장내에 위치한 대게빵가게


▲ 호두, 블루베리 2개의 대게빵메뉴


2개의 메뉴와 2개의 포장크기가 잇으니

취향따라 고르시면 되구요~

블루베리 대게빵이 쬐금 더 비싸답니다 ㅎ.

실내에서도 다양한 음료메뉴와 함께

드실수 잇으니 참고하시구요.

▲포항의 대게빵도 울진대게빵이라는 점


▲ 대게분말과 대게살이 들어가는 울진대게빵


실제 대게분말과 대게살이 들어간다고

강조해주시는 사장님~!


만드는 모습은 붕어빵과 흡사하게

대게틀에 반죽과 앙금을 넣고 구워줍니다.


요로코롬~ 인내의 시간이 좀 필요하다는 저~엄!


잘익엇네요~ 대게들이 ㅎ.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졋습니다.


울진대게빵의 특징은

실제 대게처럼 크다는 점인데요 ㅎ.

먹으려고 들어보면 실제 손바닥 크기만하답니다.

바삭함을 위해 시원한 바람에

한번 더 잘 식혀주고요.


이렇게 낱개로도 바로 사먹으실수가 잇답니다.


음~ 대게빵이 커서 그런지

무서운 기운도 느껴졋지만

귀여운 간식거리를 먹기 시작해봅니다

호두 대게빵은 속에 팥앙금과 같이

호두가 들어잇구요~!


보시는 것처럼 대게의 내장대신

앙금이 ~ 들엇답니다.

갓 구워진 녀석을 먹어서 그런지

바삭한 식감이 좋앗습니다. ㅎ.


오래 놔두고 먹기보다는

사는 즉시 먹는것을 강~추 합니다.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한박스를~ 주문!

가격차이가 나기때문에

1박스에 호도 대게빵은 10개,

블루베리 대게빵은 5개!

깔끔한 포장안에

딱봐도~ 내가 대게빵이다

소리치는 귀여운 녀석~!


요렇게 이쁘게 여행후 내려오는길에

같이 데려왓습니다.

아이들, 어른들 간식거리로는 안성맞춤인

울진대게빵~!


개인적으로는 작고 한입거리인

영덕대게빵이 조금더 취향저격인듯 하네요.^~!


여러분도 대표적 대게의 도시에서

귀여운 대게빵 특산물을 즐겨보시길 바래요.



배부른~~ 원쭈^는~ 다음 먹방에서 또 뿅!

나타나겟습니다.


'공감(하트)' 과 '댓글'은 원쭈의 원동력인거 아시죠?^^

꾸~욱 눌러주시고 가시는 센스 발휘해주시길요.

담에만나요~~!



  • 옥수수수연차 2016.08.05 18:20 신고

    완전 귀요 터지는 대게빵이네욬ㅋㅋㅋ 굿굿!👍

  • BlogIcon JJong_jh 2016.08.05 19:10 신고

    비쥬얼이 세심한듯 ㅋㅋㅋ 호두랑 블루베리중에 뭐가더맛있엇나영?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08.16 23:59 신고

      크기가 잇다보니 ㅋ 디테일이 좀더 살아나네요. 전 블루베리를 좋아하지만 호두맛을 추천!드립니다 ㅋ 본연의 고소한맛이 좋네요

  • 신수미 2016.08.17 12:28 신고

    ㅋㅋㅋ마산 댓거리에 파는 대게빵만 먹어봤지..ㅠㅠ
    울진 대게빵 맛나보여요 ㅎㅎㅎ 여기서 울진까지는 엄청 멀지 않나요? ㅋㅋㅋㅋ잘보고 갑니다~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08.23 18:42 신고

      마산 댓거리에도 대게빵을 파는가요? ㅎㅎ. 한번 찾아먹어봐야겟네요. ㅋ~
      이름은 울진대게빵인데 포항에서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바삭바삭한게 맛납니다~!

  • 옥수수수연차 2016.10.25 23:03 신고

    영덕대게빵과 울진대게빵 사이즈말고 어떤차이가 있나용?.???????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11.08 23:30 신고

      사이즈말고도 차이가 확연하지요~!
      영덕대게빵은 한입사이즈에 달달한 고구마나 팥앙금으로 달달해서 아이들 간식하기 좋은것같구~~^^
      울진대게빵은 바로구웟을때 바삭한 식감과 실제 대게파우더가 들어가서 대게맛이 약간은 난다는 점 정도가 차이라면 차이랄까 싶네.

  • 2016.12.06 23:19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