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남저수지 맛집 /창원맛집 /주남오리알 /오리고기맛집

창원 먹거리 / 주남저수지 근처맛집 /청둥오리맛집

창원에는 해마다 저~멀리 지구반대편에서부터

날아오는 철새들이 모여드는 주남저수지가 있습니다.


한철을 그렇게 유유자적 지내며 또 떠나곤 하는데요.

이 광경을 보기위해 많은 사진작가와 연인들이

이곳을 찾곤 한답니다.


창원 동읍에 위치해 잇어 조용한 분위기 때문에

주남저수지를 구경한 후에

분위기 있는 카페나 맛집을 많이들 가시곤 한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주남오리알’

이라는 청둥오리 숯불구이 집인데요.

주남저수지 바로 옆편에 위치해있답니다.

(아래의 지도를 참조해주세요^^)

어릴적 가보고 오랜만에 다시 들러보았는데요

여전히 사람들은 많이들 있었습니다.

식사때가 다되그런지 차들이 빼곡햇답니다.

그럼 오리먹으러 출~바~알~!

해보시죠.

1. 심플 & 스피드

내부 인테리어는 여느 밥집과 다르지 않습니다.

허나, 특이한점이 하나 있다면

테이블이 비어있고 틀만 있다는 것이지요.

그 이유는 잠~시 후 밝혀드리는걸로 하겟습니다.ㅎ.


2. 구이 or 전골

메뉴는 단 두가지.

숯불구이와 전골입니다.

대게 숯불구이를 많이드시러 오시는데요

양에비해서는 가격이 좀 하는편입니다.

▲ 5인 식사료 99,000 지불 ^___^

10만원에 턱걸이 하였습니다.

심플한 테이블 틀에는

순식간에 숯불화로와

미리 세팅된듯한 밑반찬들이 차려집니다.

이것이 이 가게의 빠른회전의 비밀이지요.ㅋ.

3. 밑반찬 4총사~!

부추무침, 들깨가루, 쌈무, 고추.

밑반찬 4총사가

오리맛을 북돋아 주기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빠질수 없는

소주, 맥주, 7성 사이다도

한자리 차지하고 있었네요.


오리는 일부 뼈가 있는 부위를

제외하고는 살코기 부위라 보시면 됩니다.

숯불이라 불조절이

생명인건 다들아시죠!?ㅎ

잘못하면 오리가 검댕이 됩니다.


4. 셀프리필 밑반찬카트

홀 내부 몇곳에 아래처럼

밑반찬들이 실린 카트가 있는데요.

필요한만큼 덜어가셔서

냠냠냠냠 하시면 된답니다^^~!


▲ 노릇노릇 익어가기 시작하는 오리


▲ 다익었으니 ㅜㅠ 파티시작Time

들꺠에 푹~ 찍어서

고소하게 한입~!

쌈에다~ 마늘에다가

다시 한입~~!

쌈무를 좋아하시는분은

요렇게 싸서 쌈을 한입에! 삼키시죠!

흔적도없이 먹어줘야~ 제맛입니다

화력좋은 숯불덕분에

순식간에 다 먹어벼렸습니다 ㅜㅠ.

여기서~ 이제 끝인가요~

라고 생각할때쯤

흑임자죽이 뚜둥~! 나옵니다.

정말~ 고소하고 건강에 좋으니

마무리로 다 드시면 좋습니다.



계산을 마치고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면 깔끔히 마무~으리~!


모처러 가족들과 든든한 한끼를

만끽하고 온 느낌이 듭니다^.


창원의 주남저수지 한바퀴 구경하며

맛난 먹거리가 생각나면

오리숯불구이 한마리하러 가보시길바래요^~


원쭈^는 또다른 맛거리, 먹거리로 찾아뵙겟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댓글'은 원쭈의 원동력인거 아시죠?^^

꾸~욱 눌러주시고 가시는 센스 발휘해주시길요.


  • 신수미 2016.09.23 11:07 신고

    댓글 1등 ㅎㅎㅎㅎ 언제 업뎃 되나 기다리고 있던 찰나에 ㅎㅎㅎ
    즐거운 금요일날 업뎃을 똬악! 해주시네요 ㅎㅎㅎ
    곧잇음 점심시간인데 이 글 보니 배고파요 ㅎㅎㅎ
    참고해서 다음기회에 방문을^^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ㅎㅎㅎ

  • hw 2016.09.23 15:25 신고

    👍👍👍👍👍
    오리 진짜 맛있겠네
    부럽다 ㅠㅠ ㅎ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09.28 23:20 신고

      서울에도 맛잇는거 많잖니?? ㅎㅎ
      담에 들를기회잇으면 거기 이야기들도 많이 소개해줘야겟네.

  • BlogIcon 순수로즈 2016.09.23 22:34 신고

    오리라니...ㅠㅠ
    창원에 가고 싶네요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09.28 23:21 신고

      순수로즈님은 어느지역에 사시는가요?? ㅎㅎ
      창원 한번 놀러오세요~~ 살기좋은 도시랍니다.

  • BlogIcon HyunJun 2016.09.24 08:50 신고

    창원에 저런 곳도 있네요.
    정말 야생 청둥오리를 요리로 해주는 곳은 아니겠지요..?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09.28 23:23 신고

      ㅎㅎ~~ 야생의 청둥오리는 불법포획이 금지되어 있답니다. 식용목적으로 키우신 오리들일겁니다~~!

  • BlogIcon 강봥옵써 2016.09.24 10:07 신고

    오리고기는 많이 먹어봤는데 흑임자죽은 못먹어봤네요...
    그맛이 궁굼하네요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09.28 23:24 신고

      저 죽이~~ 고기의 기름진 느끼함을 쫙 잡아준답니다~! ㅋㅋ 추가 식사류없이 죽으로 속을 깔끔히 마무리 하는게 좋을꺼같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