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상남동 맛집 /수금재 /한정식맛집 /상견례장소

미슐랭가이드맛집 /한정식코스요리 /창원데이트코스

특별한 날에는 창원한정식맛집 수금재로~!

여러분의 먹방지기 원쭈^입니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가래떡데이?!를 맞이하여

지난 주말 맛있는 한정식 코스요리를 즐기고 왔답니다.


창원에서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수금재(水金齎)'라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상견례, 고희연과 같이 격있는

모임장소로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창원 상남동 야구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저~ 아래 약도를 참조해서 찾아가시면

건물 3층에~ 떡! 하니 자리하고 있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가는것은 필수!이겠죠? ㅎㅎ

저는 금요일에 토요일 예약을 잡았는데


저녁예약이 이미 다차버린탓에

점심타임에 '윤'코스로 예약을 했답니다.


입구부터

이곳은~ 한식집이오

외치는듯한 느낌이 빡 옵니다.

2014년 미슐랭 가이드 별 두개를 받은 일본의 한식당

'윤가의' 윤미월 대표가 창원에 운영하는 가게가

바로 이 '수금재'라는 소식도 알게되어

한껏 부푼 기대를 가지고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내부는 조용한 분위기에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들어오구요


개별 손님들을 위해

분리된 공간이 매력인것 같습니다.


일행들만의 오뭇한 식사와

담소를 나눌수 있을것같습니다.


▲ 막간을 이용한 셀카타임

▲ 한정식 코스요리에 들뜬 여친님

미리 '윤'코스로 예약을 한터라

메뉴판을 보지못했네요 ㅠ;


- Lunch Menu -


- 수금재 한상 -

1인 29,500 (2인이상,토.일제외)


순두부 찌게정식(15,000원), 매운 갈비탕 정식(17,000원),

산채 비빔밥 정식(18,000원), 생 한우 육회 비빔밥 정식(24,000원)


[출처] 수금재 런치메뉴|작성자 수금재


- Openning Hours -


Lunch

11:30 ~ 14:30 (L.O 14:00)

Dinner

17:30 ~ 22:00 (L.O 20:30)


윤 코스 1인 55,000원

미 코스 1인 88,000원

월 코스 1인 110,000원


저는 '윤 코스'로 식사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코스요리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기대감으로

여러가지의 음식들을 고루 맛보는게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깔끔하게 차려진 식탁위의 세팅을 마주하며

따스한 물 한잔의 여유로 코스시작을 기다려 봅니다.

1. 입맛돋우기

시작은 입맛을 끌어올려야겟죠?ㅎㅎ

▲ 상큼한 샐러드

▲ 찹살이 들어간 달콤한 호박죽


2. 이쁜요리들의 향연

두번째는 롤들이 나왓습니다.

우측부터 먹는것을 추천해주시네요 ㅎ.

부드럽게 한입씩 넣어주면 금방 클리어

제~일 왼쪽은 젤리랍니다.


3. 취향에따라 육회익힘조절

1등급 한우로 부드럽게 요리했다는 코스

왼쪽은 완전날로

오른쪽은 조금 익혀달랫더니

이런 이쁜 조합이 나왓습니다 ^.

맛도 부드럽기 그지없습니다 ㅎ.


4. 삼색전

굴전이 역시
제 입맛에는 딱입니다.


5. 상황버섯다린물 전복찜

요게요게 그렇게 개운하고 맛있었답니다.

상황버섯 다린물 전복찜인데요

국물에서 대추, 버섯, 인삼향이

고루섞여 조화를 이룬답니다.


6. 어만두

저~ 알록달록 노랑 분홍색은

다름아닌 회라는거 아시나요?ㅎ

속은 새우살과 고기살로 채워져있답니다.


7. 한우떡갈비


직원들이 매우매우 칼로다져서

그렇게나 부드럽다는 떡갈비 ㅎㅎ.

음식설명이 재밋엇는데

맛보고 또한번 부드러워 놀랐다는~~


느끼함을 달래줄

밑반찬들


최후의 식사를 즐기기위한

마음의 준비를하고

마지막을 향해 달려보겠습니다.

▲ 얼큰한 육개장에 고기듬뿍


8. 수정과 디저트

배, 파인애플, 키위, 감, 귤

상큼한 과일들과 어울리는 수정과를

마지막으로~ 마무으리~!


코스요리 식사를 다 마치고 나오니

2시간이 훌쩍 흘러있엇다지뭡니까 ㅎ.


좋은사람과 좋은식사 한끼하러

느긋하게 맛난음식 드시러 가보시길바랍니다~!


원쭈^는 또다른 맛거리, 먹거리로 찾아뵙겟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댓글'은 원쭈의 원동력인거 아시죠?^^

꾸~욱 눌러주시고 가시는 센스 발휘해주시길요.


  • 신수미 2016.11.16 09:15 신고

    히히 댓글 일등 ㅎㅎ
    말로만 들었는데 사진으로 보니까... 짱이네요...ㅎㅎ
    식사시간만 두시간 ㅎㅎㅎ
    그래도 분위기 좋고 음식도 엄청 깔끔해보여효 ㅎㅎ
    방문리스트에 올려놓고 꼭 가봐야 겠네요 ㅎㅎ
    포스팅 잘보고 갑니당^^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12.06 22:14 신고

      포스팅만 보고선 절대 제대로 못느끼는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 있는 곳이라 느껴집니다 ㅎㅎ~~ 좋은분과 좋은날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 BlogIcon 린미 2016.11.18 02:26 신고

    오~저희 부부도 한정식 참 좋아하는데..
    진짜 맛나보여요~
    창원이라 갈수는 없겠지만~ㅠ-ㅠ 가까웠다면 가고싶은 곳이네요~ㅎ

    • BlogIcon wonJJu(원쭈) wonJJu(원쭈) 2016.12.06 22:15 신고

      한국인은 한식이죠!! ㅎ~!
      지역마다 한정식 상차림도 차이가 있는데 그 묘미도 맛보시면서 즐기시는것두 좋을것같습니다.

  • BlogIcon 드래곤포토 2017.01.01 18:38 신고

    우선 깔끔하다는 인상이네요
    좋은일 가득한 새해되세요 ^^

티스토리 툴바